어둠에 적응해야하며 사람들은 모두 그의 눈이 잘못된 것이 때 말한다는 것이다. 이것이 플라톤이 말한 ‘신성한 명상을 저버리고 인간의 사악한 상태’로 전락하는 사람이 겪게 되는 상황이다. 이러한 무지에서 깨어나려면 영원한 형상에 대한 지식을 자져야 한다. 형상에 대한 비전이 인간의 염원하
지식은 일종의 연속체(cotinuum)라고 할 수 있다. 지식은 어둠과 빛, 음과 양처럼 두개의 절대적인 상황 사이에서 움직이는 것이다. 이에 비해 정보는 부분적인 지식이라고 할 수 있다. 정보는 한 쪽 측면만 보여주며 결코 양측면을 대표하지는 않는다. 예를 들면 정보는 기업에게 소비자들이 보다 밝은 색
지식을 기반으로 하는 부 창출시스템에 있으며 이를 두고 ‘신경제’라고 부른다. 이 책에서 주장하는 논지의 핵심은 혁명적 부란 시간, 공간, 지식의 근본적인 구조 변화로 인하여 일어나게 된다는 점이다. 산업화 시대에 잘 맞추어진 조직은, 지식경제가 요구하는 가속도와 동시화 하는데 성공하느냐
. 가령, 1835년에서 1901년을 살면서 일본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 것으로 회자되는 후쿠자와 유키치는 미국과 유럽을 세 차례나 왕복하며 ‘제국’들을 접한 뒤에 인류 문명을 개화, 반개, 미개로 분류하였다. 그에 의하면 조선은 근대화와 거리가 먼 미개의 나라였다 일본지식인과 한국, 제 1부의 1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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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유정 작품집 >
작가 김유정(1908~1937년)은 강원도 춘천에서 태어났으며, 휘문고보를 졸업하고 1927년 연희전문 문과에 입학했으나 생활고로 중퇴하고 한동안 객지를 방황했다. 1935년 단편 <소낙비>가 《조선일보》에, <노다지>가 《중외일보》에 당선되어 문단에 등단하였다.
이 책에는 그이 단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