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압적인 사회에서 물질적인 함정에 의해 침몰 당하고 압도당하는 사람을 탁월하게 그림
1940년대 후반에는 더글라스 서크 감독과 빈센트 미넬리 감독에 의해 오필스 감독의 작업이 계승
(작품) 막스 오필스 <미지의여인으로부터의 지>(1948)
<포획>(1949)
1950년대 멜로 드라마
억압의 결과가 아니라 성적 욕망을 특정한 분화형태로 산출함에 따라 불행이 초래되는 “적극적인” 기제의 귀결이라는 것을 확인했다.
오늘날의 한국 사회는 성담론이 무성했던 시대로 평가할 수 있을 것이다. 성에 대한 이야기는 성을 주제로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대학강좌에서 교양 과목을 설
1)19세기 이전의 러시아 음악
전통 : 고대부터 전래되었고 노래는 자연발생적이었음
민요 : 러시아민족의 정서가 풍부하게 내재되어 있었음→이러한 구전전통이 악기를 사용하지 않는 교회음악에서 더 강화되었음
교회음악? : 그리스 정교의 무반주성가 합창의 영향을? 받았음
17세기 표트르대제⇒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1.윤리학의 분류와 응용윤리학
(1)응용 윤리학의 의미와 필요성
윤리의 의미
윤리(ethics) : 인간관계의 이치와 도리로, 인간이 살아가면서 지켜야 할 도덕적 행동의 기준이나 규범을 의미. 윤리학은 바로 이 기준과 규범을 탐구하는 학문으로 철학의 한 분류이고, 이론학문에 비하여 실천학문의 성격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