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절 연구 필요성 및 목적
전 세계적으로 인터넷의 폭발적인 보급과 발전으로 인하여 전자상거래나 사이버 세계의 활성화 등이 급속히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호출기로부터 시작된 이동통신 환경은 셀룰러폰,PSC를 거쳐 IMT-2000에 이르기까지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무선인터넷은 이러한 정보통
위한 차별화, 또한 서비스업의 발달에 따른 고객의 욕구를 충족하기 위한 기업 차별화 전략이 요구되고 있다.
현재 카드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렀다는 보도에도 불구하고 현대카드는 영업을 시작하여 적자에서 카드 시장 점유율 2위로 올라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현대카드를 선정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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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Threat
- 카드 시장의 과포화 상태
신용카드 시장이 고수익 시장으로 발전함으로써 다른 기업(롯데, SK 등)이 신용카드시장에 진출을 하고, SK와 하나카드 등의 제휴가 생겼으며, 다른 은행 카드들이 분사를 선언하면서 현대카드의 시장점유율이 하락할 수도 있다는 위험이 있다.
- 치열한 경쟁
정보 제공, 고객만족을 위한 다양한 체험행사, 친절한 미소, 심야관람·가족관람·장애우를 위한 편의시설로 선진화된 관람문화와 세계 최고의 서비스 지향한 정성이 담긴 고객 만족 서비스 등으로 전 국민 누구나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을 영화관에서 가질 수 있도록 관련 활동을 실천, Funplex로 도약하
1. 선정동기
세계적으로 볼 때 신용카드가 처음 사용된 계기는 1949년 미국인 사업가인 프랭크 맥나마라가 뉴욕의 어느 레스토랑에서 저녁식사를 마치고 계산을 하려다 자신의 지갑을 호텔에 두고 와 낭패를 겪게 된 경험에서 비롯되었다고 한다. 우리나라에서는 1967년 신세계카드가 효시이며 현재 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