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여가산업현황
1. 여가산업현황여가공간산업, 여가용품산업, 여가서비스산업의 여가산업 규모를 추
정한 결과 2006년 여가산업의 규모는 71조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2005년 기준의 여가산업 규모 63조에서 12.2%가 증가한 수치로 두 자
리 수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여가산
산업에 진출을 꾀하고 있는가 하면, 세계의 투자자본이 아시아 카지노산업으로 대거 몰리고 있다. 싱가포르는 오랜 논란 끝에 카지노산업을 허용키로 결정하는 등 아시아 각국이 카지노의 경제적효과에 주목하고 있다. 아시아 카지노 산업의 중심지인 마카오시장은 2006년 미국의 라스베이거스를 제치
효과적으로 추진시킬 수 있는 구체적인 전략에 대한 실천적인 연구나 정책적 지원은 거의 전무한 실정이다. (이가옥. 2000: 1)
특히 Kaplan1)과 손창달2)의 연구에 의하면 노인에 의한 노인복지 프로그램 이라 할 수 있는 노인의 자원봉사 활동은 노인의 심리적 욕구 중의 하나라 하였고, UN에서 채택된 노인
산업구조를 토대로 한 스포츠산업의 경제적 파급효과
다음은 제주도지역 내의 총생산(GRDP)의 산업구조을 나타내는 표로써 제주도의 지역 총생산은 2003년부터 지속적으로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다. 제주도의 GDP구성에서는 서비스업은 65.9%로 GDP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어 절대적으로 큰비중임을 나
산업 및 노인정책이 중요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게 될 전망이다. 이러한 노인들은 지역사회에서 그들 계층에 맞는 레크리에이션 서비스를 제공받기를 희망할 것이다. 그리고 남녀 성비율의 부조화로 인한 사회문제도 전망된다. 또한, 요양시설에 입소하는 노인병환자들의 인구가 급증할 수 있다. 따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