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및 노인정책이 중요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게 될 전망이다. 이러한 노인들은 지역사회에서 그들 계층에 맞는 레크리에이션 서비스를 제공받기를 희망할 것이다. 그리고 남녀 성비율의 부조화로 인한 사회문제도 전망된다. 또한, 요양시설에 입소하는 노인병환자들의 인구가 급증할 수 있다. 따라서
최근의 여가환경 변화와 국내 리조트산업 전망
1. 여가활동의 중요성 증가
국가 경제와 산업적인 측면에서 여가와 레저의 중요성 증가
2. 저출산과 인구 고령화의 급속한 진행
2014 CIA ‘The world factbook’ 한국 출산율 224개국 中 219위
2014 ‘KIET’ OECD 고령화 속도
평균 1.6배 < 한국 4배
유소년층 인
산업(creative industry)이라고하며, 여기에는 광고, 건축, 예 술 및 골동품, 공예, 디자인, 디자이너 패션, 영화, 인터액티브 소프트웨어,
음악, 공연예술, 출판, 방송 등 13개 산업이 포함
ⅳ) Pricewaterhouse Coopers (산업분석동향기관)
: ‘오락, 미디어산업(entertainment and media
여가시간의 증대로 인한 접근성 용이: 최근 주5일제 근무제의 시행이 직장은 물론 학교 까지도 확대되면서 자연스럽게 일반 시민들의 여가시간은 늘어나게 되었고 다양한 방법들로 여가시간을 즐기기 원하는 소비자들은 온라인 게임에도 흥미를 느끼고 있는 추세이다.
2)국내 게임 산업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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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관광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지방자치단체들은 지역의 자연ㆍ역사ㆍ문화 자원 등을 활용한 관광객 유치에 노력하고 있다. 국가적으로도 관광산업이 동북아 경제 중심 국가 건설, 국가 균형발전 및 21세기 국가 경쟁력 향상을 위한 새로운 성장 동력을 지닌 차세대 성장 산업으로 자리매김함에 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