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1960년∼1970년대 서구 학계에서는 근대화론이 주목을 끌었다. 근대화론에 따르면 경제적으로는 자본주의 정치적으로는 민주주의 체제를 갖춘 국가를 근대화된 국가라 정의한다. 근대화 경로와 관련하여 베링턴 무어는 3가지 분류를 제시하였다. 첫째, 자본주의-민주주의 혁명이다. 이는 서
역사와 문화의 흥망성쇠는 오스만 제국의 흥망성쇠와 운명을 같이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것이다. 오스만 제국은 중동 지역과 유럽에 절대적인 영향을 끼친 세계 최강대국 중의 하나였다. 하지만 오스만 제국의 역사와 문화는 현재 중동 국가들 대다수가 후진국 이라는 이유로 등한시 되고 있다. 이
인솔한 군사 집단으로부터이다. 아나톨리아 셀주크제국의 말기에는 10개의 봉건제후국들이 있었다. 아나톨리아 셀주크 제국의 세력이 약해지고 몽골의 지배가 시작될 무렵, 몽골군에 점령되지 않은 아나톨리아 각지에 튀르크 부족의 독립된 토후국들이 생겨났다. 오스만 토후국도 그 중의 하나였다.
국가에 대해 우리는 꽤나 많은 오해를 하고 있다. 일견 국가의 크기도 크지 않고 우리나라의 경제와 정치적으로 큰 비중을 차지하지 못하는 듯 보이는 시리아는 그 지정학적 위치와 그들의 역사로 인해 우리에게 직접적으로는 아닐지 몰라도 간접적으로는 매우 큰 영향을 끼칠 수도 있는 나라이다.
터키인은 이를 오스만르(Osmanli), 서양인은 오토만(Ottoman)이라고 부른다.
오스만 부족국은 콘스탄티노플에 가장 가까운 비잔틴의 국경지대에 자리잡고 비잔틴 제국의 정복을 위해 기회를 노리고 있었으며, 특히 1301년 바페온 전투에서 비잔틴 제국 군대를 격퇴한 후 기독교 세계에 대항하여 성전을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