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글은, 어떤 종류의 글이라 하더라도, 기본적으로 필자가 어떤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하는 수단이다. 글을 쓸 때 필자는 독자를 직접 대면하지 못한다. 따라서 필자와 독자간에는 어떤 ‘의미 교섭행위(meaning negotiation)`가 있을 수 없으므로, 필자는 자신의 계획이나 의도대로 글을 쓴다. 따라서
유도한다.
(3) 질문에 의하여 여러 가지 답변을 유도하며 듣도록 한다.
(4) 가능하면 주요 리듬 및 가락을 암기하도록 지도하여, 일상생활 속에서 표현하게 한다.
(5) 매월의 주제곡을 정하여, 틈나는 시간마다 감상의 시간을 갖도록 한다.
(6) 오페라, 연극, 영화 등의 자료 속에서 감상곡을 지도한다.
플라톤 시대 이래로 철학자들과 교육학자들은 학생들에게 놀이라는 교육 기회를 제공해 주어야 한다고 주장해 왔다.
우리 어른들이 자주 아이들에게 ‘놀지 말고 공부해라!’라는 말을 한다. 이 말 속에는 논다는 것과 무엇을 배운다는 것은 반대의 뜻을 가졌거나 전혀 관계가 없다는 의미가 내포되
감상자에 보답하듯 창자는 더욱 신바람이 나서 활기찬 몸짓으로 노래를 이어나가게된다. 이렇게 주고 받으면서 생기는 흥과 열기는 마침내 창자와 고수 그리고 감상자간에 너와 내가 따로 없는 우리 의식으로 이끌어다 준다.이점은 판소리가 창자 한 사람에서 시작되고 그에서 끝나는 단순한 노래가
연극 BEST3에 선정되며 1998년과 199년, 당시 문예회관 소극장과 예술의전당 자유소극장까지 진출한 <키스>는 말하자면 OFF OFF에서 IN까지 입성하는 성과를 이루게 된다.
이후 윤영선은 동해대학교에서 수업을 하기 위해 서울을 떠났고, 이성열은 극단 배굿광부 활동을 시작했다. 한동안 모여서 함께 작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