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반
학생을 가르치게 됨. 같은 해, <쇠뚝이 놀이>로
한국적 연극에 눈뜨게 된 오태석
1973년 <초분>으로 연극계에 이름을 알림
1984년 극단 「목화레퍼토리컴퍼니」창단
2009년 현재까지 활발한 창작 활동을 벌이며,
서울예대 극작과 석좌교수, 국립극장 예술감독 등 의 직위를 맡고
☞오태석과 함께하는 극단 <목화>☜
목화레퍼터리컴퍼니는 오태석과 그의 제자들이 주축이 되어 1984년 창단되었고 오태석 작,연출의 <아프리카>로 창단 공연을 가졌다.
<생략, 비약, 의외성과 즉흥성>이라는 전통연희의 특징을 기반으로 동시대의 서양 드라마적 연극 요소들과 동양 연극의 전통적인
연극과 실험영화들이 이러한 속성을 반영하고 있다고 본다. 우선 부조리극의 정의 및 부조리극이 등장하게 된 역사적 사회적 배경에 대하여 고찰해 본 후 현재 동시대의 예술속에서 그 계보를 찾아본다. 그리고 한국의 대표적인 부조리극작가인 오태석의 『환절기』을 통해서 작품속에 담겨 있는 부조
연극대본을 쓴 데는 당대의 극장조건이 그럴 수밖에 없었기 때문이다. 극장구조는 지붕이 뚫린 반 옥외 극장인데다 무대가 개방형이어서 앞면의 막이 없었으며 장치, 조명등은 사용되지 않았다. 연기자에게는 각자 맡은 대사만 주어졌으며 여성 역은 변성기 이전의 소년배우가 맡아야 하는 등 특수 사
썼을까봐 두려워한다. 그러던 어느 날 도서관에서 만난 남자와 싸우게 되고 아내의 유산 소식을 전해 듣게 된다. 나는 그녀의 소설 속의 내용이 들어맞았음을 두려워한다.
3. 인물 성격 분석
나- 10년 전 자신이 버린 여자가 소설가로 성공하자 자신의 과거를 소설에 적을까 두려워 하고 있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