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극 스토리텔링
I. 극양식
1) 행위 예술
극은 인류의 원초적인 놀이 본능(Play instinct)으로부터 출발한다. 어린이
들이 즉석에서 꾸며내는 소꿉놀이나 숨바꼭질, 전쟁놀이로부터 의도적으로
잘 기획된 쇼, 각종종교 의식, 행사에 이르기까지 인류가 몸으로 형상화하
는 행위들은 모두가 극적(dra
* 연극 스토리텔링
I. 극양식
1) 행위 예술
극은 인류의 원초적인 놀이 본능(Play instinct)으로부터 출발한다. 어린이
들이 즉석에서 꾸며내는 소꿉놀이나 숨바꼭질, 전쟁놀이로부터 의도적으로
잘 기획된 쇼, 각종종교 의식, 행사에 이르기까지 인류가 몸으로 형상화하
는 행위들은 모두가 극적(dra
손자인 아트레우스왕은 동생 튀에스테스와 왕위 계승을 위해 암투를 계속했다. 동생이 자기 아내를 유혹한 데 분노한 그는 틈을 보아 동생의 두 아들을 죽여 그 시체를 토막내어 국을 끓여 튀에스테스에게 먹인다. 튀에스테스는 아트레우스를 죽이나 그 역시 아트레우스의 아들 아가멤논에게 살해된다
위고는 작품 발표 당시 ‘민중의 보호자’라는 명성을 얻었다. 원작 소설뿐만 아니라 영화 <노틀담의 꼽추> 역시 역동적이고 화려한 고딕 성당의 그늘에 가려 있던 도시의 소외 계층을 조망하였다. 그리하여 중세 도시를 배경으로 특별한 생계 수단 없이 마술이나 연극 공연 등으로 살아가며 권력을 가
위고는 작품 발표 당시 ‘민중의 보호자’라는 명성을 얻었다.
원작 소설뿐만 아니라 영화 <노틀담의 꼽추> 역시 역동적이고 화려한 고딕 성당의 그늘에 가려 있던 도시의 소외 계층을 조망하였다. 그리하여 중세 도시를 배경으로 특별한 생계 수단 없이 마술이나 연극 공연 등으로 살아가며, 권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