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피터브룩 소개 (Peter Stephen Brook. 1925~)
피터브룩은 현존하는 가장 위대한 현대연극의 급진적 정신의 표상이라고 말할 수 있다. 60년 이상 된 무대 경력을 통해 브룩은 스타니슬라브스키, 크레이그, 메이어홀드, 아르토 혹은 그로토프스키 같은 현대연극의 개척자들 못지 않게 연극 예술계
연극에서 사용하는 언어는 우리가 실제 생활 속에서 말하는 방식과 똑 같은 경우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다. 연극 언어는 인물의 경험한 것을 표현하기 위 한 극작가의 도구일 뿐만 아니라 플롯과 행동을 발전시키기 위한! 도구이며, 연극적 행위에 대한관객의 경험을 위한 도구이기도 하다. 실
연극은 이 둘을 혼재하여 사용하며 이에 조금 다른 의미를 가진다고 할 수 있다. 서양의 연극은 지켜보는 장소라는 의미의 그리스어인 theatron과 행동하다를 의미하는 그리스어 dran을 그 어원으로 한다. 이에 서양의 연극은 어떤 일정한 장소에서 어떤 것을 행동으로 모방하여 보여주고 그것을 지켜보는
연극의 시작이라고 일컬어질 수 있는 위의 연극들은 몇 가지의 공통적인 특징을 갖고 있다. 첫째, 사실주의 연극에 대한 반대 둘째, 점차 발전하는 과학기술에 대한 신뢰 또는 부정 셋째, 인간이성에 대한 신뢰에서 오는 신과 종교에 대한 부정들이 바로 그것이다. 19세기말 20세기 초에 나타났던 다양한
대한 포괄적인 이해가 가능하다. 이 보고서에서는 먼저 그러한 부분에 대해 살펴본 후 조금 더 본격적인 작품 분석으로 들어가 작품 속 배경과 인물에 대해 세 가지 측면에서 분석하겠다. 그리고 더 나아가 작품 속에서의 변화가 가지는 의미와 함께 그것이 시대적인 꿈과 어떻게 연결이 되는지에 대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