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의 등장배경
지난 세기 세계 경제의 패러다임을 주도했던 포디즘적 생산양식, 즉 대량생산과 대량소비를 근간으로 했던 패러다임은 그 한계가 드러났다. 21세기는 지식과 정보의 창출 및 활용이 모든 경제활동의 핵심이 되는 지식기반경제로 접어들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개인의 창의성
콘텐츠, 디스플레이에 대한 인식 ]
o 영화흥행기록을 갈아치움
o 3D영화가 새로운 영화의 표준이 될 수 있음을 보여줌
o 3D콘텐츠 시장의 성공가능성을 보여줌
o 3DTV의 보급 확산
(중략)
[ 향후 3D 시장 전망 및 방향 ] 일부분 발췌 요약
현재는 3D디스플레이 시장에서 안경방식이 주를 이루고 있지
오랜 세월을 두고 구비, 전승되어 온 신화, 전설, 민담 등의 설화나 문자 형태로 전승되어온 고전문학은 우리의 윤리관이나 가치관, 생활상, 문화 등을 내재하고 있다. 이들 중 오늘날 시대를 초월해 현대에 와서도 꾸준히 읽히고 있는 고전문학 작품들은 특히 문화 콘텐츠 산업에서 가장 빈번히 사용되
감소 → 수출액의 전체적인 감소
<중 략>
* 서비스제공단계-소비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요금부과 및 수납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단계.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노동집약적 콘텐츠산업(연극,무용,전시,공연 등)은 유통과 동시에 소비가 진행되므로 배급과 서비스 제공 단계를
콘텐츠 강연 등 연극 및 시각분야의 프로그램으로 지원 한다. 문화 예술적 동호회 활동은 기업 내 문화예술 동호회 결성을 권하고 기존의 문화 예술 동호회 활성화를 위하여 전문 강사를 지원하고 및 동아리 연습실과 발표회 등을 지원한다.
<표 1> 기업 내 문화 예술 동호회 지원
지원 유형
내용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