및 보도를 위한 방송규칙’을 발표해 사전검열을 정당화했다. 또한 1947년 ‘방송국 적화음모 사건’이후 강화되었다. 이 사건은 서울 중앙방송국에 침투한 좌익 직원을 잡아들였을 때 미소공동위원회의 소련측 대표의 연설을 방송이 원문과 달리 보도해 물의를 빚으면서 비롯되었는데, 미군정 공보부
원문 14회>
그 어떤 팔고문이라도 수없이 해석할 수 있는 노수재이지만, 여기서 그는 이청조와 주숙정이 송대 유명한 여류시인이며, 소약란이 저명한 가희(歌姬)였음을 알지 못한다.
오로지 팔고문을 중시하여 시, 부에 관한 지식의 빈곤함을 그대로 드러내고 만다.
또한 유림외사에는 대리시험을
Ⅰ. 개요
문학을 리터래처의 역어라고 전제한 이광수가 「문학이란 하오」에서 우선 주장하고 있는 것은 문학과 학문 혹은 과학의 구별이다. ‘문학의 정의’라는 절에서 그는 “물리, 박물, 지리, 역사, 법률, 윤리 등의 과학적 지식을 기록한 자는 문학이라 위키 불득하며, 오직 인으로의 사
및 상법의 기원에서 “신용장의 기원은 21세기경 법왕 또는 왕후가 신하들의 자금조달을 돕기 위해서 그들의 신용상의 보증을 바탕으로 하는 서장을 사용한 데에서부터 시작하였다“고 하였다.
그 뒤 상인이 신용장의 발행인으로 등장하게 된 것은 13세기 경 유태인과 롬바르트 상인에 의하여 시작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