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이나 기타 전문 편성 채널과 구별 짓는 것이다. 공영방송으로서 정보제공, 오락의 대상 또 교육적 성격을 지니는 프로그램을 방송 하게 된다. 세 번째, 제작수준과 창의성, 독창성, 그리고 기술 등을 통해 프로그램의 고품질을 유지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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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영국공영방송 BBC
Ⅰ. 개요
지상파방송의 독과점 구조는 초창기에는 다른 매체 진출에 있어 단지 프로그램 공급이라는 소극적 방법을 통해 지배하였다면, 최근에 와서는 사업 다각화라는 보다 적극적인 방법으로 독과점 구조를 심화시키고 있다. 지상파방송 3사는 케이블TV의 경우 채널사업자로 진출하였으며, 위성방
방송이나 위성방송 등이 도입되는 과정도, 국민적 요구나 사회적 필요성과는 무관하게 정치적 판단이나 산업적 논리에 의해 결정되었다. 그 결과 유선, 위성방송, 인터넷 방송 등 방송기술은 선진국 수준에 이르렀지만 방송정책과 방송문화는 후진성을 벗지 못해왔고, 공영과 민영이 무질서하게 경쟁
방송의 병폐가 바로 80년대 중반까지 연방헌법재판소가 민영방송을 불허했던 논거이다. 디지털 페이TV는 d-box의 디지털 기술로 무료 공영 디지털 방송을 배제하려 했고 아날로그 방송과는 소프트웨어에 의해 경제와 정보의 격차를 더욱 확실하게 벌려놓겠다는 전략이었다. 디지털 디바이드 현상은 다소
방송 재원으로 삼는 것이다. 공영방송은 순수, 혼합, 상업적 공영방송이라는 3가지 형태로 다음과 같이 분류할 수 있다. 감사원 KBS 특별감사 (2004)
① 순수 공영방송은 공적 재원이 80% 이상에 광고수입이 10%미만으로 운영되는 형태로, 영국의 BBC와 일본의 NHK가 여기에 속한다.
② 혼합적 공영방송은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