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은 더비 백작, 사우스 샘턴 백작, 에섹스 백작, 토마스 버클리 혹은 사우스 샘턴 백작의 어머니 등이 있으나 그 중 누구인지는 확실하지가 않다. 이 극이 만들어진 연도도 불확실하며 극의 스타일은 그 성향으로 보아 초기에서 중기로 넘어가는 시기의 특성을 지니고 있으며, 대사는 규칙적으로 Rhyme
셰익스피어’와 그의 작품(주로 ‘로미오와 줄리엣’)을 각색자의 창의적인 상상력으로 ‘자유롭게 재창조’한 팩션 영화 ‘셰익스피어인러브’에 대해 살펴보려고 한다.
먼저는 각색자인 ‘마크 노먼(Marc Norman)’과 ‘탐 스타파드(Tom Stoppard)’에 대해 살펴보고, 두 번째로 그에 의해 새롭게 각색
인 3역을 맡았던 감독, 맬 깁슨의 고백
“나는 이 영화를 만들어야만 했다. 그것을 피할 수는 없었다. 13년 전에 나는 내 삶에 있어서 어려운 고비에 놓이게 되었다. 그리고 그리스도의 수난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다. 삶이 힘든 것이다. 모두들 삶 속에서 고통 받고 나 역시 예외는 아니었다. 나는 내
영화사랑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은 어디에서 나오는 것일까?
앞으로는 프랑스의 영화의 개요와 몇몇 영화들에 대해 알아보고, 그것을 통해 한국영화가 미국의 헐리우드 영화에 대응해 나가야 할 방향을 모색해 보도록 하자.
글에 들어가서
아방가르드 Avant-garde
1920년대에 인상주의자들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