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는 이후 SF영화의 경향을 바꿔 놓았고 루카스, 스필버그 등 많은 감독들에게 영향을 미쳤다. 그는 그 외에도 75년작 <배리린든>에서는 촛불 조명을 실험했고, 80년 작<샤이닝>에선 스테디 캠을 최초로 구사하는 등 영화 기술의 선구자였다. 웹사이트 바람구두연방의문화망명지 참조 http://windshoes.new21.
영화음악을 전문적으로 작곡하는 음악가들의 활동이 두드러지기 시작한다.
- 영화음악의 종류
영화 화면 속에 삽입된 소리는 크게 배우의 대사와 그 외의 비언어적 음향/음악이 있다.
비언어적 소리인 음향/음악은 극의 분위기와 스타일을 설정하거나, 감정을 고양하며, 장면과 장면을 연
영화 ‘왕과 나’
‘왕과 나’는 월터 랭 감독이 20세기 폭스가 1956년에 만든 뮤지컬 영화로, 이는 뮤지컬 ‘왕과 나’(The King and I)를 영화화 한 것이며, 뮤지컬은 마거릿 린든의 책 ‘안나와 샴의 왕’을 바탕으로 하였다.
란든의 책은 1860년대 초에 샴(현재의 타이)의 ‘뭉꿋’ 국왕의 아이들의 가정
영화들이 이러한 속성을 반영하고 있다고 본다. 우선 부조리극의 정의 및 부조리극이 등장하게 된 역사적 사회적 배경에 대하여 고찰해 본 후 현재 동시대의 예술속에서 그 계보를 찾아본다. 그리고 한국의 대표적인 부조리극작가인 오태석의 『환절기』을 통해서 작품속에 담겨 있는 부조리극의 특성
영화산업의 세계화는 사실상 영화사 초기부터 이루어져왔다. 하지만 최근의 세계화는 이전보다 훨씬 강력하게 작용하고 있음이 분명하다.
그렇다면 영화의 세계화의 최근 경향은 어떠한 특징을 가지며, 그위력의 계기는 무엇일까? 그 배경으로는 커뮤니케이션 테크놀러지를 포함한 기술의 발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