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향으로서 분위기를 위한 음향인 외재 음향으로 구분할 수 있다.
또한, 뮤지컬에서 등장 인물이 실제 자신이 노래를 부르고 있음을 알고 부르는 노래인 가사노래와 분위기를 고조시키기위해 삽입되는 극의 흐름 속에 삽입되는 서술 노래로 구분할 수 있다.
- 음향효과의 기능
음향효과의
전쟁이 끝난 후의 적막함에 눈을 돌린 것이다. 그 뒤 구로사와 아키라는 <꿈><마다다요> 등의 작품에서 강렬함보다는 일본의 사상과 생활에 보다 사실적으로 접근하는 길을 택했다.
고지라-특수촬영을 이용한 SF영화의 고전
<고지라>는 2차 대전 때 미니어처 촬영기술에 재능을 보였던 카메라맨 쓰브
음악과 춤을 통해 리듬감 있는 리얼리즘으로 관객들의 감각에 호소한 자크 페데르의 <미모사 여관 1934> 등은 시적 리얼리즘의 대표적인 영화로 평가되고 있다.
5)장 르누아르 (Jean Renoir)
장 르누아르는 프랑스 영화의 황금기인 시적 리얼리즘 시대의 개화에 선도적 역할을 했으며 후에 누벨 바그 감독
음악을 맡아달라는 주문을 받으면 어떤 작품이라도 두 가지 테두리 안에서 작업이 시작되는데, 그 두 법칙이 바로 평행주의 Parallelism와 대위법 Counter Point이다. 이중 평행주의는 화면과 음악의 조화를 유도해 일체감을 시도하는 것으로 사랑의 장면에서는 부드럽고 낭만적인 리듬을, 전쟁이나 결투장면
음악이나 대사와 같은 음향이 일치하지 않는 영화를 뜻한다.
무성영화는 대사나 영상에서 비롯되는 소리가 없었기 때문에, 이를 보완하기 위한 독특한 시각효과가 창출하려 노력했는데, 이런 점에서 무성영화는 유성영화가 갖지 못하는 독특한 표현력을 지녔다고 볼 수 있다.
2. 영화의 탄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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