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 이미지는 실재가 아니다. 하지만 영화를 관람하는 관객들은 스크린 위에 투영되고 있는 화면이 실재라고 암묵적으로 합의한다. 실재의 재현물, 또는 허구적 재구성물을 실제로 존재하는 어떠한 것으로 믿는 행위부터 포스트모더니즘의 성격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다. 게다가 현대사회는 영상과
2. 영화제 소개
(1) 해외 영화제
: 국제영화제의 역사는 1932년 이탈리아의 베네치아에서 개최된 것이 효시이며, 제2차 세계대전 중 한때 중단되었다가 전후에 베네치아, 프랑스의 칸 등지에서 재개되었으며, 이어 베를린 ·모스크바 등 세계 여러 곳에서 잇달아 개최되어 해마다 성황을 이룬다.
칸 ·모
로맨스라면 고통도 달콤하다고 느낄 정도로 사랑 앞에 용감한 크리스티나(스칼렛 요한슨)
로맨틱한 낭만보다는 이성이 앞서는 지적인 현실주의자 비키(레베카 홀). 영화내 가장 많은 심적 갈등을 겪는 인물
우디 알렌
영화
<돈을 갖고 튀어라>,<한나와 그 자매들>,
<카이로의 붉은 장미>,<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