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스라면 고통도 달콤하다고 느낄 정도로 사랑 앞에 용감한 크리스티나(스칼렛 요한슨)
로맨틱한 낭만보다는 이성이 앞서는 지적인 현실주의자 비키(레베카 홀). 영화내 가장 많은 심적 갈등을 겪는 인물
우디 알렌
영화
<돈을 갖고 튀어라>,<한나와 그 자매들>,
<카이로의 붉은 장미>,<맨
1. 연구목적
이 연구는 1988년 한미투자협상의 결과로 시행된 할리우드영화의 한국내 직배 이후를 중심으로 한국의 영화산업을 제작과 유통 두 부문으로 나누어 세밀하게 관찰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되었다. 강대국의 압력에 의해 다른 산업을 보호하기 위한 희생양으로 선택된 한국영화는 타율에
영화산업의 세계화는 사실상 영화사 초기부터 이루어져왔다. 하지만 최근의 세계화는 이전보다 훨씬 강력하게 작용하고 있음이 분명하다.
그렇다면 영화의 세계화의 최근 경향은 어떠한 특징을 가지며, 그위력의 계기는 무엇일까? 그 배경으로는 커뮤니케이션 테크놀러지를 포함한 기술의 발달과
영화 등의 모든 예술영역으로 확대되어 20세기 초반의 가장 활발하고 중요한 예술 경향을 규정하는 용어로 확정되었다.
20세기 초에 독일에서 성행한 표현주의는 예술의 여러 분야에 걸쳐 일어난 문예운동이기는 하지만 특히 극 양식 분야에서 가장 두드러지게 표방되었다. 이는 역사적 전환기에 사
☙ 영화) 모터싸이클 다이어리(The Motorcycle Diaries)
2. 줄거리
{이것은 대범한 행동에 대해 과장된 이야기도, 냉소적인 이야기도 아니다. 적어도 그런 말을 할 생각은 아니다. 그것은 일치된 열망과 비슷한 꿈을 갖고 한 동안 나란히 달린 두 인생의 한 토막이다.}23살의 의대생 에르네스토 게바라(일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