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사가 표준어로 발음되는 것이 많고 중국 희극의 전통을 계승할 수 있기 때문에 오늘날 국극이라 칭한다.(中國 戱劇史 153p:1~6)
2. 경극의 발전 단계
청 건륭 55년부터 광서 6년(1790~1880)까지의 형성기.
광서 6년부터 민국 6년(1880~1917)까지의 성숙기.
1917년부터 1937년가지의 전성기. 매란방 등
신으로 이어졌는데 이 개혁의 토대를 마련한 자는 다름 아닌 영국의 문인 매튜 아놀드(Mathew Arnold)이다. 아놀드가 ‘원시적’이란 어감을 지닌 ‘켈트’란 말을 사용했을 때, 그것은 영국과 아일랜드인을 구분짓기 위한 것이었다. 그런데 이 ‘원시’에 대한 향수는 영국 중산층의 속물의식에 대한 반발
신적인 것의 영향을 받는다는 점에서 다른 것들과 크게 다르다. 예를 들어 추리소설은 합리적이고 명료한 설명으로 끝을 맺는데 반해 판타지는 이러한 설명 자체를 거부한다고 할 수 있다. 판타지는 정해진 형식이 없이 자유롭게 만들어지는 작품이다. 그래서 판타지란 명칭은 소설뿐만 아니라 음악이
신들은 노상 인간 여성과 즐기면서 여신들이 인간 남성과 연애를 하려고 하면 항상 방해를 한다는 것이다. 헤라에게도 이런 좌절된 연애담이 있는데, 그것은 범죄행위로 각색되고 있고 그 주인공은 익시온이라는 사람이다.(82쪽) ... 많은 문화권에 인간들에게 처음 문명을 가져다준 영웅들의 이야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