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식민주의 이론가들은 영문학과 또는 영문학과에 준하는 프로그램에서 교육받은 사람들이기 때문에 애초에 관심의 출발점은 문학 작품이었다고 할 수 있다. 김선아, “탈식민지 영화와 문화정치학”, 중앙대학교, 2000.
문학 분야에 있어서 포스트식민주의는 우선 제국주의 시대였던 19세기에 지
해피엔딩으로 작품은 끝을 맺는다.
전체적으로 플롯의 흐름은 전쟁이라는 하나의 큰 배경 속에서 이야기가 진행되어 나가고 있으며 그 근본의 문제는 몸이 불편한 아버지 대신 전쟁에 참여할 남자가 없는 파씨 집안에서 시작된다고 생각한다. 이 작품의 전환점은 부정, 긍정의 두 가지로 구분할 수
해피엔딩도 가능하다. 셰익스피어의 작품 도처에서 꿈에 관해 이야기하는 인물들이 등장하며, 우리가 생각하는 꿈의 세계, 환상의 세계가 등장한다. 이 장에서는 셰익스피어의 한 여름 밤의 꿈(어떤 판본으로 읽어도 무방함)을 읽고, 주제와 목차를 스스로 설정하여 400자원고지 15쪽(A4용지 5장) 정도로
영화 등의 연예인들을 동경하며 그들처럼 되기를 갈망한다. 이러한 점들을 고려해 볼 때 학습자들을 무대로 끌어내어 자신들을 표현하게 하는 영어연극에 대한 학습자들의 참여도나 호응이 높은 것은 어쩌면 당연한 그 결과라고 할 수 있는 것이다. 흔히 연극은 종합예술이라고 한다. 연극 속에는 문학
영화에 나오는 ‘사람들은 이 내전을 뉴스로 보면서, ‘어머 세상에나,,’ 한마디를 말하고는 곧바로 태연하게 저녁식사를 계속할 것이다’라는 대사처럼 우리들은 지구촌 이웃들의 내전에 대해서 그저 그런 대수롭지 않은 일로 생각하며 살아가고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영화를 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