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리즘 양식은 이지적이고 현실적이며 공통적이고 모든 사람의 "평등"을 담고 있었고, 소설이라는 장르는 갈수록 복잡화되어가는 사회의 메커니즘 속에서 인간 및 인간관계를 가장 잘 파악하고 많은 독자들에게 이해시킬 수 있었기 때문에 독자층에게 리얼리즘소설이 더욱 각광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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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설가이자 단편 작가. 그는 저널리스트로서 16년 동안 게릴라 두목인 판초 비야를 인터뷰했는데 판초 비야는 그의 작품에서 회귀적인 인물들 중의 하나였으며 1916년에 자진해서 망명할때까지 여행의 동반자이기도 했다. 비야가 암살된 해와 같은 해에 라몬 뿌엔떼와 함께 판초 비야에 대한 기억
대한 도전(경험주의)
-낯설게 하기
-로만 야콥슨, 후일 레비-스트로스로 연결
-프랑스 구조주의, 미국 신비평
프라이
-신비평의 닫힌 체계 공격
-소설 ⊂ 서사
-보편이론 제시 (↔상황, 개별성 무시)
-프랑스 구조주의(롤랑 바르트, 토도로프),
영미이론(부스, 와트, 커모드)으로 이어짐
소설에서 작가가 나타내고자 했던 계급간의 갈등은 특별하게 나타나는 것 같지 않다.
그럼 본격적으로 찰스 디킨즈의 소설과 쿠아론의 영화를 비교해 보겠다.
① 시작 부분
원작이 19세기 영국의 작은 마을 대장간으로부터 출발한다면 영화는 현대 미국의 플로리다 걸프 해안의 작은 마을에서부터
1. 들어가며
문예사조의 말뜻은 문학예술의 사상적 흐름이다. 문예작품이나 문예이론에 나타난 사상이 일정한 흐름을 형성하고 있는 양태를 가리키는 말이다. 개별 작품의 주제나 작가의 내면의식에서 추출되는 것이라기보다는 작품들을 통해 현현하는 시대적, 집단적 현상으로 파악되는 것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