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혼을 쏟아내고자 했었다.
24 이 짙어지는 어둠에
25 이토록 황홀하게 노래를 부를만한
26 원인이 보이지 않았다.
27 머리 가까이 주변
28 지상의 사물들에.
29 그래서 나는 그 새의 행복한 저녁 인사의
30 노래 속에 어떤 축복의 희망이
31 고동치고 있건만 그것을 새만
#1. <인톨러런스 Intorelance>(1916) / 감독: D.W. 그리피스
왜 D.W. 그리피스인가?
우리는 이 시리즈가 왜 미국 영화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그리피스로부터 시작하는지를 물어보아야 할 것이다. 우선 그의 영화 <국가의 탄생>(1915)은 미국의 지배적 신화를 국
가의 탄생에 관한 것으로 만든 작품이다. 이후
D.아들러와 함께 아들러 설리번 협동설계 사무소를 열었다.
초기의 대표작은 시카고의 오디토리엄빌딩(1889)으로서, 오디토리엄을 중심으로 대담한 공간형성과, 이것을 세부에서 지탱하는 압도적인 건축장식을 실현시켰다. 이어서 세인트루이스의 웨인라이트빌딩(1891)과 버펄로의 개런티빌딩(1895), 그
종교적 저술은 다음과 같다. 말년에 아널드는 그의 평생의 지속적인 관심거리이고 진정한 핵심을 이루는 종교 문제를 다루어 〈성 바울로와 신교 St. Paul and Protestantism〉(1870)․〈문학과 독단 Literature andDogma〉(1873)․〈하느님과 성서 God and the Bible〉(1875)․〈교회와 종교 Last Essays on Church and Relig
『문화와 무질서』(Culture and Anarchy)는 1869년에 책으로 처음 출판되었고, 그 원래 형태로는 다시는 재출판되지 않았다. 1875년에 제 2 판 출판제의를 받자, 아놀드는 조심스럽게 전체 내용을 수정하였다. 잘못된 오식을 바로잡았고, 책 표제지(title-page) 뒷면의 유포본(Vulgate)에 제구(題句, motto)를 추가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