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중 하나라고 여겨지는 어린아이 ‘제시’가 읽는 책과 노부라마의 이야기를 통해 싯탈다의 생애를 보여준다. 환생한 도제라마를 찾는 현재는 청색 톤으로 보여주고 싯탈다의 생애는 붉은 톤으로 대조시켜 보여준다. 이것을 통해 영화 내용뿐만 아니라 영화기법으로 더 감명 깊게 볼 수 있었다.
기법이라 할 수 있는 것인데, 시간예술로서의 언어예술 중에 시각적인 효과를 극대화시키면 시간의 無化를 가져오고 장면을 형성하게 된다. 언어를 수단으로 하여 아무리 자세한 묘사를 하더라도 그것을 독자가 수용하는 과정은 일단 문자언어의 시각성 범위에 한정되지 않을 수 없다. 머릿속에 상상
4.4. 사과·화합
김현석 감독의 영화를 보면 코끝이 찡하다. 오해로 얽혀있던 이들이 사과하고 화합하는 모습이 빠지지 않기 때문이다. 에서는 스포츠를 통해 양반과 상놈의 계급적 관계가 아닌 서로 신뢰하고 아끼는 관계임을 확인하게 한다. <광식이 동생 광태>에서는 매일 술 마시면 사고
영화가 만들어지기 시작한 초창기 무렵에는 소설의 전통적인 서사기법을 다수 수용하고 있다. 이러한 서사적 기법을 바탕으로 문학과 영화는 예술의 영역이라는 하나의 동질성을 공유하고 있다. 이와는 반대로 모더니즘 문학은 영화에서의 기법을 차용하여 소설에 원용하고 있다. 이러한 모더니즘 소
기법과 장엄한 음악, 슬로 모션 기법까지 동원해 관객들에게 예수의 고통을 극에 달할 정도로 표현하고 있다. 여기에 출연하는 배우 역시 멜 깁슨이 생각하기에 영화의 내용을 잘 표현해 줄 수 있는 배우들, 특히 예수 역에 카비젤을 등장시켜 관객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
이렇게 준비한 멜 깁슨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