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윅>...
존 카메론 미첼 감독의 <헤드윅>. 이 영화는 묻는다 '동성애혐오는 과연 타당성이 있는 것인가?’
감독은 이 영화를 동성애혐오증에 휘둘리는 사람들, 자신의 세계관과 철학만이 절대선이라 설파하는 사람들, 동성애자와 이성애자는 전혀 다른 별개의 인간이라고 믿는 사람들 말
헤드윅'의 이름을 빌린 여성이 된다. 그러나 싸구려 수술은 실패로 끝나고 그에게는 여자 가슴 대신 일인치의 살덩어리만이 남게 된다.
수술의 실패로 인한 남편과의 이혼과 경제적 궁핍 속에서 근근히 베이비시터와 콜걸 생활로 하루하루를 보내던 헤드윅은, '미녀 삼총사'의 주인공 파라 포셋 가발
헤드윅의 모델이 된 여성을 만난 곳은, 영화에서 토미가 헤드윅을 만났을 때와 똑같이 캔자스주의 포트라일리라는 커다란 미군기지였다. 그곳에는 미군과 결혼한 독일인, 한국인 아내들이 많이 살고 있었다. 그가 14살 무렵 그의 동생을 봐주던 잉가라는 이름의 독일인을 알게 된다. 훗날 그가 낮에는
1. 등장인물 분석
1) 남자도 여자도 아닌 존재. 헤드윅
‘베를린 장벽’이 세워졌을 때 태어나서 ‘베를린 장벽’이 무너지는 날 이혼을 당한 헤드윅을 영화는 사회 속 장벽 그 자체로 보고 있다. 동독과 서독, 그리고 공산주의와 자본주의의 경계선이었던 ‘베를린 장벽’과 남성과 여성의 성의 중
1. 서 론
영화헤드윅(원제 : Hedwig and angry inch, 2000)은 어떠한 관점으로 접근해야 할까?
태고 적부터 인류는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기 위해 무던히도 노력했었다. 언어가 발달하지 않았던 시절, 인류는 동굴벽화와 같은 그림이나, 몸짓, 혹은 특정한 소리 등을 이용해 자신의 의사를 전달하곤 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