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가 단순한 영상 매체로서가 아닌 대중들에게 충분히 영향력을 행사하는 매체가 되었음을 시사하고 있다.
2)영화는 현실을 반영하고 동시에 허구를 대표한다.
영화는 우리의 현실을 반영한다는 점에서 그것을 통해 역으로 사회의 현상을 다시 돌아볼 수 있다. 그런가 하면 SF영화나 고감도 액
영화는 분명 미디어시대의 ‘황금알을 낳는 거위’라는 인식이 되고 있는 것이다. 이미 미국에서는 각종 메이저 급 영화사들이 대거 포진하여 세계의 영화 시장을 호령한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인류가 가지고 있는 여러 형태의 예술들 중에서 영화는 산업혁명을 경험하고 난 뒤의 근대사회를 배경으
영화 상품의 대중화 또한 현대 사회의 두드러진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이제 인간은 백화점에 진열된 상품처럼 구매 능력만 있으면 어느 누구라도 소유할 수 있는 대중 상품화 시대가 열린 것이다. 영화는 사회에 대해 그 어느 예술 매체보다도 강력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영화가 시각적이
기능주의적 관점: 어떤 의도를 가지고 정보를 전달하여 상대에게 영향을 미치는 것
송신자의 의도와 결과로 나타나는 효과에 관심 - 행동과학, 사회심리학
종합적 정의: 커뮤니케이션이란 두 사람 이상의 사람들이 공통의 상징체계를 사용하여 지식과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의미를 공유하고 서로에게
영화상품은 MPR이 효과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 대표적인 상품이다. 오락산업의 꽃인 영화는 정기적으로 매스미디어에 보도 자료를 보낸다. 영화를 효과적으로 홍보하는 가장 좋은 수단으로는 광고 이전에 이루어지는 퍼블리시티이다. 이는 영화가 광고에 들어가기 전에 기자들에게 배포하는 보도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