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영화와 관련된 사회적배경
한국 독립영화는 1980년대 민주화 운동과 함께 성장하였다. 현재의 독립영화는 대자본에 의한 제작, 배급의 독점적 운영과 획일적 상업영화에서 벗어나 자신들의 목소리를 담은 영화, 다양한 관심을 충족시킬 수 있는 영화등에 대한 관심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 경제적
독립영화와 관련된 사회적배경
한국 독립영화는 1980년대 민주화 운동과 함께 성장하였다. 현재의 독립영화는 대자본에 의한 제작, 배급의 독점적 운영과 획일적 상업영화에서 벗어나 자신들의 목소리를 담은 영화, 다양한 관심을 충족시킬 수 있는 영화등에 대한 관심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 경제적
것이다. 따라서 관객 1억 명 시대의 그늘에 대한 자성의 목소리를 계기로 한국영화의 다양성 확보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가 필요한 시점이라 말할 수 있는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문학, 영화, 가요, 사진, 게임 중 하나의 사례를 선택하고, 그 사례와 관련된 연구계획서(protocol)를 작성해 보겠다.
을 같이 즐기는 웃지 못할 해프닝까지 발생하였다.
포켓몬 고는 증강현실과 GPS(Global positioning system) 기술을 활용하여 실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구현하였다. 게임개발에는 닌텐도, 게임 기획회사인 POKEMON, 그리고 미국 구글로부터 독립한 게임 벤처기업 나이언틱(Niantic)이 참여했다. 닌텐도
을 같이 즐기는 웃지 못할 해프닝까지 발생하였다.
포켓몬 고는 증강현실과 GPS(Global positioning system) 기술을 활용하여 실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구현하였다. 게임개발에는 닌텐도, 게임 기획회사인 POKEMON, 그리고 미국 구글로부터 독립한 게임 벤처기업 나이언틱(Niantic)이 참여했다. 닌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