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등>- 중국사회에서 여성의 시대적 위치변화
영화 <홍등>을 통해 그 시대의 여성지위를 알아보고자 했으나 자료 조사 과정에서 영화 <홍등>에 나오는 가족관계는 시대적 배경을 반영하지 않음을 알게 되었다. 1919년에 발생한 5.4운동 이후 여성의 지위는 많이 상승됐으며 이 당시 교육받은 여성의
영화의 주된 모티브가 되고 있는 경극은 중국의 고유 경극 중의 하나로 초패왕과 그의 애첩 우희의 비극적인 사랑이야기이다. 경극배우로 여자 배우는 세울 수 없다는 전통에 따라 어릴 적부터 여자역을 평생해야 했던 남자가 경극 중의 상대를 현실에서도 사랑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비극을 다루고 있
영화 제작을 하게 되었다.
‘전향’의 시발점은 중국 5세대 대표 감독 장이모우가 현실에 대한 우회적, 은유적 비판을 연출했던 《홍등》, 《국두》 등 초기작들과는 달리 체제 순응 감독으로 변모하여 《영웅》, 《연인》, 《황후화》 등 근작들은 ‘주선율’적 성격을 분명히 드러냈다.
Ⅲ. 6
빠지게 되고, 술김에 셋째 부인의 불륜을 둘째 부인에게 실토하게 된다. 그리고 그다음 날 셋째 부인은 살해당하게 되고, 그 시신을 발견한 송련은 미쳐버린다. 하지만 진대감은 아무 일도 없었단 듯 다섯 번째 어린 부인을 들이며 중국의 봉건 사회의 폐습은 계속됨을 암시하며 영화는 끝이 난다.
영화 <황토지> 등의 촬영을 맡아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그는 1987년 모옌(2012년 노벨문학상 수상)작가의 원작인 <붉은 수수밭>으로 화려하게 데뷔했는데 이 영화로 베를린 영화제 금곰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잇따라 발표한 <홍등>, <국두>에서도 데뷔작과 마찬가지로 중국의 색인 강렬한 붉은 색조로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