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춘다.
(1) Segmentation
Non-media 시장의 Segmentation
제품 추구 형태
소득 수준
추구 편익
인형을 수집, 소장하는 계층
최소 중산층 이상
소장가치를 따지고 비교적 인형의 reality를 중시한다.
인형을 기타 목적으로(선물이나 유아) 소비하는 계층
거의 모든 계층
상대적으로 이미지나 색상
시장 증대에 따라 판매시장으로서의 역할이 중요
- 경쟁력 생산시스템과 아웃소싱 확대 디자인의 현지화 및 고급화
- 트렌드 선도형 캐릭터 개발을 통한 내수시장 진출
- Brand 경영을 통한 이미지 제고
- 생산 공급 법인을 다각화
- 내수 시장 진출을 위해 신규법인을 설립하여 고가상품으로
브랜드 기반을 조성하게 된다.
그 후 꾸준한 품질관리와 차별화된 디자인 전략으로 봉제완구시장에 뛰어 든 결과, 오로라월드는 미국캐릭터완구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 2위를 기록하는 한편, 2011년 한해 매출 938억, 영업이익 70억을 달성하였다.
국내대기업들과는 달리 제품 중심으로 해외마케팅
브랜드인 'AURORA Classic', 유아들을 위한 부드럽고 포근한 이미지의 'AURORA Baby', 대표 이미지인 곰을 이용하여 친근성을 강조한 'HY Plush', 크고 단순하지만 귀여운 이미지의 'People Pals', 재미있고 Simple한 이미지의 'Yes Club' 등, 시장별. 소비계층별로 메인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오로라월드의 Main Brand>
M
브랜드를 가지고 미국시장에 뛰어들게 되었다.
2000년 1월 미국의 판매제휴 범인인 A&A PLUSH. Inc를 인수함으로써 미국시장 점유율 확대 전략에 돌입한 오로라월드는 현재 뉴욕지역에 distributor를 두고 L.A 지역에 디자인 연구소와 판매거점을 두고 있다. E도한 미국시장과 인접한 캐나다 지경에 있는 판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