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을 살아가는 이 시대는 컴퓨터 온라인 게임문화가 활성화 되어있으며, 과거 운동을 전문으로 하던 프로선수들이 온라인게임문화에 등장하였다. 현재 국내 컴퓨터 온라인 프로게이머는 350여명이 활동하고 있다. 프로게이머가 되기 위해 준프로게이머로 활동 중인 사람들도 600여명이 된다. 그리고
교회를 변화의 장(場)으로 이끌어 가고 있는가? 이 시대의 급격한 변화의 진원지(震源地)를 찾기 위해서는 많은 분야에 걸친 분석과 이론, 통계를 장황하게 펼쳐 놓아야 할 것이다. 하지만 연구자는 본(本) 고(考)에서 감히 이 시대의 변화를 규정짓는 요소로 이 시대의 가장 큰 화두(話頭) 가운데 하나
Ⅰ. 서 론
오늘날 청소년들의 인터넷 온라인게임은 가장 문제가 되는 병적 인터넷 사용 중의 하나이다. 우리 나라의 PC방은 지금 온라인게임으로 들끓고 있으며, 마치 온 나라의 청소년들이 온라인게임에 빠져 있는 듯 하다. 또한 많은 PC방들이 이름부터 온라인게임방이거나 온라인게임네트워크
온라인상에서의 커뮤니케이션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졌다. 볼거리도 다양해지고 놀 거리도 다양해진 요즘 아이들은 내 유년시절 때보다도 청소년기에 들어가기 전부터 그들이 보아선 안 될 것들, 알아선 안 될 것들을 너무 많이 접하는 것 같다. S교회 아이들 중 고학년(5,6학년)아이들 대개가 이성 친
온라인 커뮤니티를 논하고 있다.
2. 온라인 커뮤니티의 등장
커뮤니티는 본래 공동체나 지역 사회를 가리키는 말로써, 사회적 존재라 할 수 있는 인간의 삶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전통적으로 가정, 학교, 직장, 교회 같은 커뮤니티를 통해 이뤄져 왔던 소통이 이제는 인터넷의 확산에 힘입어 온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