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로 인한 소비자들의 기존인식이 바뀌기에는 너무나 힘든 난관이 산재해 있는 것이 현실이다. 결국 이러한 시장상황은 기업들에게 현재 크게 의존하고 있는 광고 수입 외에 다각적인 수익방안을 강구할 수밖에 없는 현실이 되었다. 그 중에서도 인터넷 컨텐츠 서비스의 유료화에 대한 필요성이
온라인쇼핑, 온라인결제, 온라인은행등의 서비스는 현재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으며, 시장 잠재력도 아직 많이 남아 있는 상태이다.3) 오락류의 서비스가 추락하고 있다. 온라인음악이나 온라인게임 및 온라인동영상등의 사용율이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다. CNNIC는 이에 대해서 안정기에 들어간 현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즉, 어린이나 노약자 등 PC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라도 간단히 리모콘이나 무선 키보드를 이용하여 인터넷 검색은 물론 영화 감상, 홈쇼핑, 홈뱅킹, 홈트레이딩, 화상서비스, 온라인 게임, 노래방, MP3 등 TV 인터넷이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 및 부가서비
제 1 장 비시사 온라인 미디어의 쟁점
<1> 포털의 권력화
1-1. 포털의 언론유사행위(포털저널리즘)의 현황과 쟁점
메일을 확인하려 하거나 또는 정보검색을 위해 포털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포털의 메인페이지에는 내가 원하는 정보에 앞서 수많은 정보들이 난무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텍스트를 전송하는 범용망으로 활용되는 것, 서로 다른 서비스내용(컨텐츠)이 통합되고 경합성을 갖는것, 서로 다른 단말기로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 받는 한편 여러 가지 단말기가 하나의 단말기로 통합되는 것 등이 모두 융합의 개념에 포함된다.
Ⅱ. 본 론
1. 온라인상의 매체융합 경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