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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 중국 교회와 한국 교회의 관계변화
한국 교회가 중국교회를 지원하는 관계에서 앞으로는 서로 대등한 입장에 주고받는 관계가 되어야 할 것이다. 중국은 미래에 해외 선교 강국으로 거듭날 가능성이 매우 높은 만큼 한국이 가지고 있는 선교 경험과 노하우, 행정력 등을 중국 교회에 전
올림픽 이후 이슬람은 한국을 본격적인 선교대상으로 정하였고 2020년까지 대한민국의 무슬림화를 선언하였다고 한다.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이슬람의 확산에 대하여 우려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교계의 일부 인사들은 현재 한국에 2만 여 명의 이슬람 선교사들이 암암리에 활동 중이며 한국의 무슬림
선교가 되는 가장 기초 전략이 되고 있다. 그래서 헌법상으로 종교의 자유가 보장된 대한민국과 같이 종교의 선택에 제한이 없는 나라 같은 경우에는 무슬림의 포교활동이 자연스럽게 이루어 질 수 있는 아주 좋은 바탕이 된다.
그래서 필자는 위와 같은 이슬람의 확산과 증가추세에 의해 교회가 받
선전하는 것, ③ 정당․교회․단체 등을 이용하여 국제여론을 환기시켜 외교의 효과를 거두는 것, ④ 극동에 거류하는 외국인을 활용하는 것 등을 구체적인 방법으로 제시하였다. 따라서 각국의 신문 및 선교 등과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함으로써 외교적인 호감과 상징의 효과를 기대하였다.
여성이 주축이 되어 자원봉사활동을 시작한 것은 1921년 마이어스(M.D.Myers)선교사가 태화 기독교 여자관을 설립하면서 여성 계몽 및 교육, 아동보건사업을 실시한 시점이라고 할 수 있다. 태화 기독교 여자관을 비롯해 1920년대에 서울에 설립된 보혜여자관, 개성에 설립된 고려여자관, 춘천의 여자관, 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