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날 초등학생인 '사츠키'는 학교에 가고, 4살 박이 '메이'는 마당에서 혼자 놀다 제일 작은 토토로를 보게 된다.
'메이'는 처음 보는 동물이 신기해서 자꾸자꾸 따라가다 아주 큰 나무 안까지 들어가게 된다.
그 안에는 아주 큰 토토로가 낮잠을 자고 있었고, 메이는 처음엔 무서워
왜상) & 왜상의 변화
그는 정신분석학자로서 의사이다. 즉, 그는 영혼의 존재나 귀신의 존재를 믿지 않는다. 모든 심리적인 질병은 어린시절의 트라우마나 복잡하고 우울한 가정사때문이라고 여긴다. 그리고 그는 이러한 의학적 지식이라는 왜상적 프레임속에서 콜을 분석하려 하는데, 그는 이러한
왜상에 연결되는 기호 규칙이며 해석체가 없다면 표상체는 단지 잠재적인 기호일 뿐이다.
또 해석체는 문화적 상황에 따라 서로 교체되거나 대체될 수 있다. 소쉬르 기호학에서 발견되는 기표와 기의 사이의 의도성에 탈피하면서 퍼스는 기호의 존재를 수용의 가능성과 연결 시킨다.
영상은 항상 수용
않기 때문 (꿈 & 현실)
-> 서로가 서로의 왜상적 얼룩이 되었다.
서로의 주장을 충분히 들었으나,
각각 자신의 왜상적 프레임을 유지하기 위해
상대방의 왜상을 부인한다.
왜상적 얼룩인 프레임을 제거시키기 위해
맬은 매번 인셉션 상태의 꿈에 나와
코브를 괴롭히는 것은 아닐까?
왜상) & 왜상의 변화
그는 정신분석학자로서 의사이다. 즉, 그는 영혼의 존재나 귀신의 존재를 믿지 않는다. 모든 심리적인 질병은 어린시절의 트라우마나 복잡하고 우울한 가정사때문이라고 여긴다. 그리고 그는 이러한 의학적 지식이라는 왜상적 프레임속에서 콜을 분석하려 하는데, 그는 이러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