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서론
1. 연구목적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수많은 영화를 접하며 살아간다. 영화감독, 영화배우, 영화스텝 등 전문 영화인이 아니더라도 영화라는 대중매체는 모든 사람의 삶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영화라는 매체가 가지고 있는 영향력은 어마어마하다고 할 수 있다. 오늘날 우리가 접
'대중문화'와 '대중적'(po;ular)이라는 말은 대략 네 가지 의미를 갖는다.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 '열등한 것', '사람들의 선호에 일부러 맞춘 것', '사람들이 사실상 자신들을 위해 만들어 낸 것'이 그것들이다. 이를 토대로, '대중문화'라는 개념은 여러 가지로 해석해 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로 대중
영화감상편수
19~24세는 특히 영화시장 주 고객층
영화 선택
스토리 중시
효과적인 홍보매체
TV 영화 전문 프로그램
주의사항
몇몇 파격적 장면에 대한 거부감 -> 마케팅 시 노출 지양
마케팅 방향
영화의 배경인 바르셀로나의 여행지로서 매력 강조하는 이미지 노출
파격적 장면 및 소재 노출 지
영화가 작가의 사상을 창조적으로 표현하는 예술이며 미술, 음악, 문학 등 관련 예술 분야가 유기적으로 결합된 종합 예술이라는 것은 굳이 이야기할 필요가 없을 만큼 상식적인 이야기가 되어 버렸다. 그러나 이런 미학적인 관점이 아닌 경제적인 관점으로 볼 때 영화는 문화 산업의 하나로 볼 수 있으
서론
힙합이란?
힙합의 어원은 ‘엉덩이’를 의미하는 ‘hip’과 ‘들썩이다’를 나타나는 ‘hop'의 합성어로서 흑인들이 음악에 맞춰 가볍게 엉덩이를 들썩이는 동작에서 그 춤이 유래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HipHop은 미국 사회의 보수성과 인종차별에 시달리던 빈민가 흑인들이 사회에 대한 불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