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도 멜로디나 리듬을 타는 듯이 하는 경우가 많아, 힙합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는 보다 친숙한 호감을 주기도 한다.
남부지역 힙합의 특징
남부의 특색은 다른지역의 힙합보다 더욱 신나고 춤추기 좋은 음악이며 음악적 장르가 그리 오래되지 않아 사운드에서 미래지향적인 음악적 성격을
힙합문화가 제대로 자리 잡기까지의 시간을 상당히 늦추게 되는 결과를 낳았다.
4. 국내 흑인문화의 시작과 발달
4-1. 국내 흑인문화의 시작
미국 흑인들의 전유물로만 여겨졌던 힙합음악은 90년대 초반 댄스음악에 랩이 가미되는 이른바 랩 댄스라는 변형된 형태로 국내 가요계에 그 첫 모습을
에미넴❜이나 ❛50cent❜ 등 요즘 잘나가는 힙합가수들의 음악을 들으면 그래도 투 팍에는 못 미쳐진다고 생각이 듭니다. 투 팍의 음악을 듣고 있노라면 지금 우리나라의 다이나믹듀오와 약간 느낌이 비슷하다고도 생각이 듭니다.
점차 우리나라에서도 언더힙합문화가 발전하게 되고 드
문화의 한 종류로 발전한 것이다. 80년대 와서 대중화 되어가면서 public enemy나 run DMC 같은 유명한 랩퍼들이 나왔고 특히 run DMC는 aero smith 와 같이 작업한 곡은 그 시대에 백인음악과 흑인음악의 첫 융합으로 대중음악으로서 절정을 이루게 된다. 그 후에 힙합의 음악적 발전은 미국 서부로 넘어가는데 NWA
그리고 URBAN한 사랑에 대한 아쉬움과 간절함 그리고 허무함은 이제 한국에서 말 못할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2. 본문
가. 힙합이란?
힙합은 1970년대 후반 뉴욕 Harlem가에 거주한 흑인과 스페인계 청소년들에 의해 형성된 새로운 문화 운동을 가리키는 말이다. 따라서 힙합을 ‘미국에서 독자적으로 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