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19세기 말 시대 배경
1. 정치적 불안정
기존의 귀족이 몰락하고 새롭게 부르주아 계층이 상승하면서 보수적인 귀족주의와 급진적 변혁사상이 공존하는 불균형적인 시기였다. 사람들은 기존의 틀의 붕괴와 새로이 겪어가야 하는 변화 속에서 갈등과 불안감이 묘하게 뒤엉켜서 극도의 세기
문학 조류에 눈을 뜨고 시를 버리고 콩트나 평론을 쓰기 시작하였다. 그러나《니농에게 바치는 콩트 Contes a Ninon》(1864)을 보면 아직 낭만주의적인 경향이 남아있다. 1865년 출판된 자전적 중편소설 《클로드의 고백 La Conffession de Claude》에 경찰이 관심을 보이면서 아세트 서점에서 해고되었다. 1866년, 봄
시대라면, 제삼공화국시대는 자연주의의 시대이다. 제3공화국의 정치적 상황은 자연주의의 발전에 적합한 시기이고, 또 사실상 졸라의 이론과 제3공화국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 졸라는 <공화국과 문학>이라는 소책자에서 공화국에 대하여 그와 그의 친구들의 문학에 호의를 가지도록 요구한다.
작가소개
1. 간략 개요
에밀졸라(Emile Edouard Charles Antoine Zola, 1840-1902)
파리에서 출생.1840.4.2~1902.9.29
프랑스의 소설가
졸라가 사랑한 작가는 위고, 뮈세 등 낭만주의 시인이었으며, 시 창작을 뜻하고 있던 그는 자연과의 교감에 의한 몽상의 세계에 잠겨 있었다.
그는 자연주의 문학운동의 창시자
여성임을 감안할 때 윤락이란 결국 여성에게 부과되는 용어이며 상대가 되는 자는 도덕적 면죄부를 받는 셈이다. 이는 성을 사는 사람이 대부분 남성임을 헤아려 볼 때 이중적 규범을 반영하고 있는 것이다. 이렇듯 윤락, 매춘, 매음 등의 용어는 매춘의 문제를 ‘파는 자’에만 초점을 맞추고 성을 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