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성애는 본능적으로 여성이 가지고 태어나는 자연스러운 본능이라고 여겨지던 시대로부터, 또 한편 여성을 옭아매는 도구로서의 모성애 담론을 재해석하고 탈피하기까지 많은 여성들을 비롯하여 지식인들의 고정관념에 대항하는 용기와 희생이 따랐다. 이렇듯 긴 역사를 가지고 인류에게 ‘어머니
것이 아니라 가구 구성원을 집합적으로 다루거나, 개인을 다룰 경우에도 가족과 연계하여 다룬다는 점에서 일반 보다 포괄적인 의미에서의 사회정책과 구별된다 할 것이다.
가족 정책에는 가족에 대한 구체적이고 분명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고안된 명시적(explicit) 정책과 가족을 위해 의도적으로
속성이 모든 인간에게 있으며, 관계를 맺으며 살아가면서 내 자신의 내면을 좀 더 솔직하게 바라볼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또한, 이 책에 나온 진정한 정체성을 가진 신 아브락사스의 모습처럼, 나의 내면에 존재하는 진정한 내 자신을 발견해 살아가면서 내 삶의 문제에 대한 답을 스스로 찾아낼 수 있는
것은 하루 이틀에 이루어진 것이 아니다. 프랑스인들의 오랜 개성 존중과 자유 존중 사상이 그들의 부단한 창의력의 개발을 가능케 했다는 것이다. 유럽인들은 언행이나 생활양식에 있어 누구나 뚜렷한 개성을 드러내며 서로를 존중해 준다. 둘째, 사생활을 존중하라. 사생활의 침해는 경계심을 유발시
것이다. 우선 그의 영화 <국가의 탄생>(1915)은 미국의 지배적 신화를 국
가의 탄생에 관한 것으로 만든 작품이다. 이후 서부극을 중심으로 한 수많은 장르 영화들이 이 신화를 재구축해 나갔고, 할리우드가 영화를 만든 것이 아니라 바로 영화가 미국을
만들어 나갔다는 역설은 그리피스로부터 시작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