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가 형성되는 데 기차, 신문, 소설 등이 대중문화를 형성하는데 크게 기여하였다. 이들은 많은 사람들이 보고 모이는 곳이기 때문에 집단지성의 형태를 띠고 있어 대중문화를 선도했다고 볼 수 있다. 대중문화 중 필자가 가장 선호하는 것은 유튜브다. 하루에 1번 이상 매일 시청한 바 필자는 기아타
유튜브가 미디어 콘텐츠의 영역을 넘어 개인과 사회, 문화에 거대한 변화는 가져오는 데는 몇 가지 이유가 있다. 커뮤니케이션 학자인 해럴드 라스웰(Harold D. Lasswell)은 환경감시기능, 상관조정기능, 문화유산 전수기능을 제시하였고, 여기에 찰스 라이트(Charles D. Wright)가 오락기능을 추가하여 이 네 가
문화도 발달하였고, 10년대 이후 크게 발달한 스마트폰으로 인해 모바일 시장이 커지면서 대중문화와 관광산업은 또 다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 듯하다.
본론에서는 대중문화와 관광산업의 관계에 대해 ‘스포츠’, ‘K.POP’, ‘드라마’, ‘유튜브·플랫폼’, ‘지역 축제’, ‘TV’등을 통해 이야기
태권도 홍보를 위한 플랫폼(유튜브) 및 SNS(페이스북,트위트) 활용 방안
Ⅰ. 서론
태권도 홍보를 위한 플랫폼(유튜브) 및 SNS(페이스북,트위트) 활용 방안: 태권도는 전 세계에서 약 1억 명이 수련 중인 한류의 원조로서, 대한민국을 세계에 알리는데 혁혁한 공을 세웠다. 초창기, 태권도의 세계화의 1
Ⅰ. 서론
오늘날의 아동들은 단순히 영상을 수용하는데 그치지 않는다. 그들은 아주 어린 나이부터 자신만의 채널을 개설하고, 영상을 제작해 타인과 공유한다. 우리나라 유튜브 온라인 파트너십 담당 매니저에 의하면 대부분의 장난감 채널은 아이들이 주도하고 있으며, 외국의 경우 아동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