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세기 후반, 인류는 교통․통신기술의 발달, 특히 컴퓨터와 관련된 기술의 급속한 발전을 이룩했으며, 이로 인해 정보화(情報化)의 물결이 사회곳곳에 나타나게 되었다. 그리하여 소위 ‘정보화의 혁명’이라고 할 수 있는 현상이 사회전반에 나타났고, 그 결과 ‘정보사회(情報社會)’라는 화두가
Ⅰ. 서론
기업교육은 정규 학교교육을 마친 조직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경영목표 달성에 직결되는 성과중심의 교육을 말한다. 기업교육은 기업경영이라는 맥락에서 이루어지는 교육이다. 즉 기업교육이라는 텍스트는 기업경영이라는 컨텍스트에서 이루어지기에 기업경영의 변화에 따른 기업교육의
서로 쌍생하는 소통윤리로 우리의 전통적인 풍수사상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즉 이러한 신관에서 비롯된 이 교리는 인간은 누구나 평등하다는 점을 입증한다. 사람마다 한울님을 모시고 있기 때문에 사람 여기기를 한울님과 같이 해야 한다는 ‘사인여천’이 동학의 행동강령이 되는 것이다.
교원윤리(범위,성격,필요성)
1.교원(敎員, teacher)
각종 학교에 근무하면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교육활동에 임하는 사람 (사전적 의미)
"교원이라 함은 각 학교에서 원아(園兒), 학생을 직접 지도·교육하는 자를 말한다"(교육법73조)
2.교원윤리
법률에 공식적이고 강제적인 규칙으로 규정되
윤리적 객관성이 마련되어야 하는 필요성과 그 근거는 무엇인가? 그런 필요성에 의해 객관성 마련을 위해 노력한 시도들, 대표적으로 신학적인 기초와 지각심리학적인 기초 위에 객관성을 정립하려는 시도들을 비판적으로 살펴본다. 그리고 나서 윤리적 객관성 그 자체에 대해 검토해 보고 논의해 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