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들어가며..
우리는 음악의 홍수 시대에 살고 있는 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물론, 예전부터 음악은 항상 존재해 왔었지만 현재의 음악량과는 그 수치를 비교할 수 없다. 하루에도 몇 개씩 새 음반들이 출시되며, 텔레비전에서도 라디오에서도 컴퓨터에서도 음악은 끊임없이 흘러나오고 있다
매우 쉽게 비슷한 단어나 표현이 반복되어 나타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것도 남자 가수의 노래와 여자 가수의 노래에서 다른 양상을 보임을 알 수 있다. 남자 가수의 노래는 대부분 화자가 남자이고, 여자 가수는 화자가 대체로 여자인 것을 생각한다면 이는 단순하게 여성과 남성의 '말'이
중세의 서양음악사에서의 여성
서양음악사에서 여성음악가가 언급되지 않는 이유.
한 시대를 대표하는 진보적인 작품과 그 작곡가들을 중심으로 음악 양식의 변천을 고찰하는 것이 음악사 서술의 주된 경향이었으므로 여러 가지 사회적 제약 속에서 부각될 수 없는 위치에 있었던 여성음악가들의
선고 받는다. 그러나 성령의 도움으로 두 노인은 위증이 탄로나 돌에 맞아 죽고 수산나는 무죄로 석방된다.
주디 시카고(1939.07.20~)
미국의 제1세대 여성 미술가이며 교육자이고 저술가.
여성의 신체 이미지를 작품에 노골적으로 표현
-> 여성의 몸에 대한 편견과 남성 위주의 사고에 정면으로 대항
가요의 영향력은 '광범위한 대중이 즐기는 음악'이라는 데에서부터 출발한다. 90년대 이후 비약적인 발전을 이룩한 대중가요는 소비자가 되는 대중과 생산물인 가요가 상호영향을 끼침으로써 사회의 거대한 문화담론을 이끌어가게 되었다. 이러한 가요계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고 있는 것이 여성임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