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교통도 중요한 지표가 될 수 있다. 그래서 다른 나라들과는 좀 특별히 “행”이 추가된다. 더욱 흥미로운 점은,우리나라는 중국을 사대국으로 섬긴적이 있었으므로 우리나라의 의식주또한 중국의 그것에 영향을 많이 받았을 것이라 생각된다. 중국의 의식주행을 통해 문화를
선택된 삶에 대해서 그들이 느끼는 감정을, 문헌과 실제 문화대혁명을 겪었던 한 아주머니의 증언을 통하여 알아볼 것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문혁은 어떤 모습이었으며, 중국인민에게 어떤 의미였는지 문혁 체험세대인 제5세대의 영화를 통해서 살펴본 후, 조원들의 생각을 결론으로 마무리하겠다.
문화 특성을 유지하여 왔다. 따라서 서양건축사에서와 같이 고전 건축, 중세의 비잔틴, 고딕 건축, 근세의 르네상스, 바로56크 건축과 같이 양식적인 변화를 찾아보기 어렵다.
따라서 여기서는 먼저 중국 건축의 특징을 살펴본 후에, 일반적인 시대 구분을 따라 중국 건축을 구분하고 시대별 특징을 간
선택된 삶에 대해서 그들이 느끼는 감정을, 문헌과 실제 문화대혁명을 겪었던 한 아주머니의 증언을 통하여 알아볼 것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문혁은 어떤 모습이었으며, 중국인민에게 어떤 의미였는지 문혁 체험세대인 제5세대의 영화를 통해서 살펴본 후, 조원들의 생각을 결론으로 마무리하겠다.
2-2. 포켓몬스터
세계적인 애니메이션인 <포켓몬스터>에서도 중국의 신화 속 상상의 동물을 차용한 예가 발견된다. 포켓몬스터 중 하나인 두트리오와 나인테일은 각각 《산해경》의 창부와 구미호에게서 모티프를 따온 것이다.
<포켓몬스터>의 두트리오
우선 창부의 경우 《산해경》에서는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