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미여인의 키스≫
1. 마누엘 푸익과 대중문화
마누엘 푸익은 1932년 아르헨티나의 헤네랄 비예가스에서 출생했다. 그는 그곳에서 유년시절을 보낸다. 아버지 발도메로 푸익은 사업가였으며, 어머니 마리아 델레돈네는 약사였다. 어린 시절부터 영화나 뮤지컬에 관심이 많았던 그는 5세 이후 어머
신화는 이미지가 이야기로 표현된 세계로 이미지의 언어적 변형이 곧 신화다. 따라서 신화는 상상계와 상징계의 경계에 있으며 두 단계의 접선 언어이다. 수많은 이미지들이 그대로 존재한다면 그것은 혼돈일 것이다. 그러나 이미지들이 상징계의 언어로 형성되고 조직되면 그것은 질서가 된다. 즉 신
어딨어.”라는 말을 습관처럼 내뱉는 요즘 젊은이들이 떠올랐다.
그 뒤로는 누구나 겪을 수 있는 결혼하기까지의 재밌는 에피소드들이 펼쳐진다. 그다지 매력적이지 않은 남녀가 서로에 대한 상상의 나래를 마음껏 펼치고, 내숭으로 무장한 여자와 허풍으로 무장한 남자의 이야기가 전개된다.
1. <보이첵>의 수족관 무대와 <변신>의 2층 그레고르의 방 구조
(1) 연극 <보이첵>
보이첵’은 천재 작가 ‘게오르그 뷔히너’가 1837년, 방년 23세의 나이에 죽음을 앞두고 집필한 미완성 작품이다. 베스투르포트 극단의 '보이첵'은 게오르그 뷔히너의 미완성 희곡 '보이첵'을 음악극으로 바꾼 작품
뮤지컬은 연극, 음악, 미술, 춤, 조명등의 요소가 다 포함된 대중예술의 하나이다. 어떻게 보면 오페라와 비슷한 점이 있지만 오페라는 음악을 주로하면서 연극을 약간의 양념이라고할 수 있지만 그와 반대로 뮤지컬은 주 요소인 연극에 음악과 춤 등의 소스를 가미한 것이다. 뮤지컬의 이야기 소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