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현대건축의 흐름
미래를 예측한다는 것은 그리 간단한 문제는 아니다. 이는 \"현재적인 현대\"를 어떤 각도로 보느냐 에 따라 여러 가지로 나타날 수 있다. 사회적 의미에서는 인간중심의 질서 속에서 인간 및 세계를 파악하고 그것에 따른 과학과 기술의 발전에 관심을 기울이게 되었고 그 자체가
문예지에 발표되어 상당한 호평을 받고 있었다.)
그러나 1892년 10월의 어느 날 밤, 그는 어느 폭풍우가 쏟아지던 밤에 정서적인 위기를 겪으면서 일체의 문학이나 시작을 버리고 지적 활동에 전념하게 된다. (정서적인 예술 활동이 명료하고 논리적인 지적 활동이나 엄격한 사고에 방해가 된다고 생
문예지를 펴내기도 하고 화가 브라크, 피카소, 블라맹크 등 소위 당시 화단의 전위파들과 친교를 맺어 예술 운동을 하기도 했다. 특히 그는 전위파 예술 운동에는 언제나 선두에 서서 활약했는데 입체주의, 미래파, 흑인 예술, 환상파, 그리고 초현실주의 등 새로운 유파나 이즘이 나올 때마다 그는 선구
문예지 「군조(群像)」가 1958년부터 실시한 공모신인문학상으로, 소설 평론의 두 가지 부분에서 일 년에 한 번 발표되고 있다.
으로 데뷔한 무라카미 하루키였다. 파격적인 형식 실험과 함께 탈이념, 탈 중심으로 대변되는 자유분방한 유목민적 사고를 무기로 이들은 그때까지의 문단의 엄숙주의에 식
이탈리아에서 처음 시작되었다고 보는 견해가 강하다. 그러나 신문은 1445년 중세 말기 독일의 구텐베르크가 인쇄술을 발명하면서부터는 보다 근대적인 신문형태가 등장하게 되었다. 독일에서 발행된 플루크블라트가 이 형태의 대표적인 신문이었다. 17세기에 들어서면서 전형적인 형태의 신문이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