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네오리얼리즘 등장 시기의 이탈리아 모습
제 1차 세계 대전의 아픔이 채 가시기도 전에, 세계는 악화되는 경제난 속에 패전국과 승전국의 전쟁 배상문제로 복잡한 사회적ㆍ정치적 혼란을 겪게 된다. 사실 이러한 문제들은 전쟁 후 갑작스럽게 찾아온 문제들이 아닌, 이미 18세기 말부터 만연한 다
차 세계대전 이후 이탈리아에 나타난 리얼리즘 경향. 프랑스 영화계의 누벨바그와 훗날의 영화계에 엄청난 영향을 끼쳤다. 이른바 현실적인 영화들이 등장하게 된 것이다. 다만 리얼리즘은 19세기 중엽에 이미 미술과 문학에서 사조로써 대두되었기 때문에 이때의 사조를 네오리얼리즘이라고 부르게
차 세계대전 이후 이탈리아에 나타난 리얼리즘 경향. 프랑스 영화계의 누벨바그와 훗날의 영화계에 엄청난 영향을 끼쳤다. 이른바 현실적인 영화들이 등장하게 된것이다. 다만 리얼리즘은 19세기 중엽에 이미 미술과 문학에서 사조로써 대두되었기 때문에, 이때의 사조를 네오리얼리즘이라고 부르게
리얼리즘 영화의 창시자라면 조르주 멜리에스는 영화적 스펙터클의 창시자이다. '창작의 욕구에 의해 끊임없이 고통받고 있다'는 그 스스로의 표현대로 멜리에스는 화가이고 마술사이고 시인이기도 했다. 멜리에스는 미술과 무대연출의 경험을 살려 1896년 뤼미에르 형제가 세계 최초로 영화를 찍은 몇
파시즘에 대항하는 자세를 취하기 시작했다. 제작 현실 안에서도 정부가 운영하던 ‘치네치타 스튜디오’는 전쟁 중에 심하게 파괴 되었고 많은 제작을 지원 할 수 없었다. 영화 제작 인들은 시골로 거리로 나갔다. 이탈리아는 오랫동안 외국 영화를 더빙 하기위한 후시 녹음에 익숙해져 왔기 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