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는 그 영향력을 끊임없이 확대할 수 있었던 것이다.
조르쥬 멜리어스는 영화가 탄생한 1896년 이후로 세계의 영화사에 있어서 뤼미에르가 리얼리즘영화의 창시자라면 조르주 멜리에스는 영화적 스펙터클의 창시자이다. '창작의 욕구에 의해 끊임없이 고통받고 있다'는 그 스스로의 표현대로 멜리
영화는 그 시대의 다른 예술과 미학 운동과 결합되어야 한다. 영화도 시나 미술처럼 예술로서 인정을 받아야 한다.”는 시각주의를 주장한다. 한편 몽타주 기법 등 참신한 표현으로 독특한 미학을 추구한 시각주의는 다다이즘이나 쉬르리얼리즘의 영향을 받아 아방가르드 운동으로 발전한다. 이야기와
서두
16세기 이탈리아에서 발명된 카메라 옵스큐라(Camera Obscura)는 지금 우리가 사용하는 영사기와 유사한 카메라를 만들게 되었다. 그 후 영국의 의사인 피터 마크 로제(Peter Mark Roset)는 영화가 인간의 눈에 보이는 착시 현상을 설명해냈다. 착시에서 비롯되는 잔상효과에 의해 인간이 움직이는 그림으
영화들은 궁핌을 미학으로 삼은 영화사상 최초의 리얼리즘이었다.
뒤이어 프랑스에선 영화에 대한 새로운 물결이 일게된다. 그들은 영화의 재평가를 시도한 것이다. 이제껏 영화들의 모순들은 비판해 나가며 그들이 새로운 영화 창조자로 나서게 되는 것이다. 우리는 이러한 영화흐름을 누벨바그가
영화로 디지털 시네마의 독특한 미감을 보여주었다.
2005년 이후로 디지털 카메라의 기술은 빠르게 발전해, 이제는 조만간 필름의 화질을 따라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한다.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되고, 디지털 소스를 편집, 이펙트를 첨가하는 후반작업, 그리고 디지털 배급과 상영까지. 영화산업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