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한수 목사님께서 간증하신 것이다.
대학에 와서 보니 주위에 열심히 공부하는 친구들이 많이 있다. 크리스찬으로서 본받아야할 모습이고 내 자신을 돌아보게 된다. 하지만 그 친구들의 입에서 나오는 말은 가끔씩 내 마음을 안타깝게 한다. 단지 훗날 좋은 직업을 가져서 돈을 많이 벌기 위해, 남이
그리스도 안에서 주어진 새로운 신분과 그에 따른 삶
현재 한국 교회는 외부로부터 많은 비난을 받고 있는 실정이다. 인터넷 사이트에 안티 기독교 사이트가 있는가하면, 각종 게시판에는 기독교에 대한 비난의 글이 난무한다. 또한 적극적으로 비난하지 않더라도 전반적인 기독교에 대한 이미지
Ⅰ. 서론(1:1-17)
1. 서론적 진술(1:1-7)
서론적 인사말은 헬레니즘 시대의 일반적인 형식을 따르고 있지만 로마교회와 바울이 처한 상황 때문에 신학적으로 길게 확장되었다. 바울은 이방인을 위한 자신의 사도직과 복음에 대해서 로마의 기독교인들에게 설명할 필요를 느꼈던 것으로 보인다. 그는
서 론
1. 저자
갈라디아서는 고린도전․후서, 로마서와 함께 바울의 네 주요 서신들 중에 하나로 바울에 의해서 저술된 것이 가장 확실하게 인정받고 있다. 서신의 서문은 사도 바울이 편지의 저자로 명기한다.(1:1) 바울의 다른 서신들과 비교할 때 저술 스타일이나 언어 형태도 의심할 여지없이
서론
갈라디아서는 바울의 네 주요 서신 중의 하나로서, 바울의 저작이 확실하게 인정되는 책이다. 갈라디아서 서문의 인사말은 본 서신이 ‘갈라디아 교회들’에게 보내진 것임을 분명하게 밝힌다. 하지만 그 대상에 대해 약간의 견해차를 보이는데, 대다수 학자들은 로마의 갈라디아 행정구역의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