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1. 인간공학 및 실험
1. 요약서
프로젝트명
작업흐름도기반웹위젯기능사용성평가
(Workflow-based Usability Evaluation of Web Wedget Functions)
팀 명
인간공학 및 실험 1
소속 기관명
○ 연구목표
국내․외 상용화된 웹위젯기능을 분석하여 이에 따른 사용성평가 모델을 설계하고 평
2. 자료 처리 시스템
1) 일괄처리
- 원시 데이터(raw data)를 수집하고 분류 정리하여 파일(file)에 수록하는 사전 준비 작업 필요
- 시스템 중심 처리 방법으로 높은 시스템 성능과 낮은 처리 비용이 특징
- 순차 접근 방법 이용 업무에서 주로 사용
2) 온라인 처리
- 실시간(real time) 처리
- 사용자 중심 처
1. 문제의 제기
기업의 기본적 책임은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을 만족시키고, 일자리를 만들어 지역사회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기업의 경제활동 과정에서 얻은 이윤을 재투자함으로써 스스로의 발전을 꾀하는 데 있다. 그러나 사회가 점점 복잡화되고 기업의 활동범위가 넓어지면서 사회의
기능은 계속 그 영역을 확대할 것이고 그 중요성이 커질 것이다.
Ⅱ. 주제 개요
온라인 게임은 인터넷을 이용한 실시간 게임으로서 PC기반의 인터넷을 이용한 온라인 게임과 이동기기를 이용한 모바일 게임으로 구분된다. 현재에 이르러 콘솔 게임 또한 온라인 기술이 접목되고 있다. 각종 기술의
흐름도의 가장 하위 수준에 있는 각 프로세스의 변환 내용과 논리를 기술한 것
구조도 ; 설계의 각 수준, 다른 수준과의 관계, 전체 설계구조에서의 위치 등을 보여주는 하향식 차트로 설계는 먼저 프로그램이나 시스템의 주요 기능을 고려한 뒤, 이 기능은 하위기능으로, 각 하위 기능들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