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수단을 소유한 기업에서 상품생산을 독점하고 이들 상품을 유통업체에서 판매해 최종적으로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시스템은 3D프린터의 출현으로 생산과 판매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으로의 전환이 예상된다. 이하 본론에서는 3D프린터의 원리를 조사하고, 이것이 상품의 생산과 판매 방식을 어떻게
프린터가 문서나 그림파일 등 2차원 자료를 인쇄하지만 3D프린터는 3차원 모델링 파일을 출력 소스로 활용한다는 점도 차이점이다. 적게는 한두 시간에서 길게는 십여 시간이면 3D프린터에 입력한 모형을 완성할 수 있다. 제4차 산업혁명, 제조업의 혁신 혹은 생산의 민주화를 이끌 기술, 3D프린팅 기술은
원리에 의한 방식은....(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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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3D프린터에 의한 상품의 생산과 판매 방식의 변화
1) 연관산업
3D프린터 연관 산업으로는 장비별로 사용되는 재료가 가장 직관적으로 연관되는 산업이다. 3D 설계 데이터를 만들 수 있는 장치들과 3D프린터의 조형물들을 활용하는 분야가 연관되는 산업이라
간 제자리 상태이고, 노령인구 증가, 새로운 성장동력 부재 가 매우 큰 문제점이다.
창의와 혁신이 멈춘 자리에는 퇴보와 도태, 결국은 경쟁력 약화, 패배만이 있다는걸 이제까지의 역사가 증명한다.
이제는 신 성장동력으로 선진국들이 선점하고있는 위의 분야를 적극 육성해야한다.
카이스트 미
3D의 등장으로 게임은 여가문화의 하나로 즐기거나 경제적 여유를 가진 사람들의 이용이 늘어나고 있다. 이 덕분에 즐기기 위한 도구로서 게임을 이용하는 게임 유저들 간의 상호 작용, 커뮤니케이션의 증가, 스트레스 해소의 긍정적 효과를 기대해볼 만하다. 그리고 과거에 비해 이용 연령층의 폭이 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