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게임업체인 엑토즈소프트는 중국에서 특히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인기게임 3위안에 천년, 미르의전설Ⅱ를 올려 놓는 등 활약이 눈부시다. 이들 게임은 계약금 20만∼30만 달러에 매달 매출액의 25∼27%를 로열티로 챙기고 있다. 이 같은 성과는 액토즈의 게임이 중국인 정서에 맞는 무협물이라는
인터넷 상의 서비스도 수출 품목에 해당된다. 그 대표적인 것이 바로 온라인 게임이다. 온라인 게임산업은 개인 컴퓨터와 인터넷의 보급률이 계속해서 확대되어 가고 있는 세계적 추세를 생각해 볼 때, 무한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컴퓨터 게임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될 만큼 중독성과 흡
인터넷 사용자와 무선 데이터 부가서비스를 사용하는 사용자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다. 권현호, ⌜중국 콘텐츠산업의 시장 환경 변화와 한-중 FTA: 게임산업을 중심으로⌟, 성신여자대학교법학연구소, 2013, p.4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등의 대도시에서는 이미 휴대전화 보급이 포화상태이다. 이
게임시장의 특성
게임산업은 1972년 최초로 컴퓨터 게임을 비즈니스화한 놀란 부시넬(Nolan Bushnell)에 의해 시작되었다. 그 후 전자반도체컴퓨터의 급속한 발전에 힘입어 최근에는 엔터테인먼트와 멀티미디어 산업의 중심을 차지하면서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다. 특히 사회문화의 인프라가 인터넷을 중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