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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정보사회에서 인터넷은 그 자체에 ‘삶’반영
가상공간 <<<<<<< 현실 공간
보급이 대중화되고 이용률이 높아짐
인터넷 편의성에 대한 반대급부로 역기능 도래
인터넷쇼핑몰의 보편화 => 쇼핑중독 유발
나이/성별을
인터넷쇼핑몰, TV홈쇼핑, 스마트폰 원스탑 쇼핑 등 이전과 다른 쇼핑매체가 등장하였다. 특히 80년대 후반부터 부각된 전자 상거래 관심은 유통경로 전부분에 걸친 비용절감, 서비스 제공 속도 향상이라는 장점으로 높아지고 있다. 특히 인터넷쇼핑몰 규모는 급속도로 팽창해 통계청이 9일 발표한 '인
돈만 낭비하는 결과를 가져오기도 한다. 게다가 인터넷쇼핑중독자들도 생기고 있다. 나는 우리나라에 인터넷쇼핑몰이 자리 잡는 것이 가능하게 된 배경과 온라인 쇼핑몰의 특징을 분석하고자한다. 그리고 앞의 내용들을 바탕으로 앞으로 인터넷쇼핑몰이 갖춰 나가야 할 모습에 대해 논의하겠다.
인터넷을 통해 게임, 영화, 음악 등의 여러 가지 컨텐츠를 즐김으로서 여가활용 에 사용할 수 있다.
・익명성 - 넓은 곳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누가 누군지 정확히 알 길이 없고, 그로 인해 때 로는 심각한 문제가 되기도 한다.
・중독성 - 너무 많이 사용하다 보면 중독이 되어
인터넷 사용기준)이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9월 이뤄진 11차 조사결과에 비해 약 122만명이 늘어난 수치다.
국내 인터넷 이용자들은 정보 찾기, 뉴스ㆍ신문보기, 이메일, 게임, 쇼핑경매 목적으로 주로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이번 조사에서 나타났다.
특히, 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