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마이크로 프로세서 개관
<1970년대> 메모리 제품으로 시작
<1980년대> 데스크탑 컴퓨터 활성화
<1990년대~> 인텔 인사이드 브랜드 전략
Time pacing 전략 사용한 Intel
(신제품연속출시전략)
빠르게 변화하고 예측하기 어려운 환경에서 살아 남기 위해서, 기업들이 자발적
지식진부화의 사례
Case 1: 인텔(Intel)
인텔은 최근 세계 반도체 시장에서 237억 20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해
반도체 분야에서 세계 1위를 차지한 기업이다. 반도체 원천기술인 디지털
집적도는 반도체 시장에서 '무어의 법칙'이 적용되어 18개월마다 거의 두
배로 증가하는 반면, 가격은 오르지 않는
Ⅰ. 미국 다국적기업 맥도날드
핸리포드, 아이어코카, 카네기 등 각종산업분야의 대명사로 널리 알려져 있는 인물처럼 햄버거, 패스트푸드 업종에는 단연히 레이크록이다. 레이크록은 원래 종이컵 판매 세일즈맨으로 성공 한 후 밀크쉐이크 기계를 만들어 판매하는 사업자이자 세일즈맨이었다. 1954년
인텔이 Viiv, vPro, Centrino technology 등 플랫폼 전략에 기반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기는 하지만, 아직까지 그 효과는 크게 나타나고 있지 못하다. 모바일 시장에서는 센트리노 플랫폼을 탑재한 노트북이 많이 출시되면서 어느 정도 성공을 거두었지만, 디지털 엔터테인먼트를 겨냥해 출시한 바이브 기술은
인텔사는 세계를 바꾼 컴퓨터와 인터넷 혁명을 가능케 한 기술을 개발해왔다. 1968년 반도체 메모리 제품 제조사로 설립되었으며, 1971년 세계 첫 마이크로프로세서를 선보였다. 오늘날 인텔은 컴퓨터 아키텍처와 인터넷의 구성 요소인 칩, 보드, 시스템, 소프트웨어, 네트워킹 및 커뮤니케이션 장비와 서